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향수 추천

향수 추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가장 잘 어울리는 나만의 향기를 찾아보세요~

■ 날씬ㆍ통통ㆍ뚱뚱… 체형에 맞는 향수 선택법
제목 ■ 날씬ㆍ통통ㆍ뚱뚱… 체형에 맞는 향수 선택법
작성자 위드퍼퓸 (ip:)
  • 작성일 2009-04-14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062
  • 평점 0점
 
내겐 너무 향기로운 그녀
[포커스신문사 | 김지혜 2009-04-14 11:50:10]
 
■ 날씬ㆍ통통ㆍ뚱뚱… 체형에 맞는 향수 선택법

향수도 체형에 따라 선택하면 자신의 결점을 감출 수 있다. 후각은 때론 시각 이상의 강력한 착시현상을 일으키기에 자신의 체형에 맞는 향수만 선택해도 결점 커버의 ‘절반의 성공’을 이룬 셈이다.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의 이린희 팀장은 “마른 사람이 날아갈 듯 가벼운 향수를 사용하면 경박해 보일 수 있고, 풍만한 몸매의 사람이 강렬하고 풍요로운 느낌의 플로럴 계열이나 프루티 계열의 달콤한 향을 사용한다면 자칫 비대해 보일 수 있으므로 향수를 고를 때는 취향과 함께 체형도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지혜기자

★크고 마른 체형:우아한 플로럴 부케&알데히드 계열의 핑크 향

이런 체형의 사람은 세련미를 유지하면서도 풍만한 느낌을 주는 향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꽃향이 조화를 이뤄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플로럴 부케 계열이나 플로럴을 베이스로 지방족 알데히드(탄소, 수소, 산소)를 더해 향이 강렬하며 확산효과가 뛰어난 알데히드 계열의 향수가 어울린다.

▶추천 향수:장아떼 러블리 스위트 식스틴, 안나수이 나잇 오브 팬시, 케이트 모스, 듄 등.
                                                  

 

 


★작고 마른 체형:경쾌한 싱글 플로럴&프루티 계열의 화이트 향

가녀린 이미지로 남성들의 보호본능을 자극하지만 날카롭고 차가운 인상을 주기 쉽다. 청순한 이미지를 장점으로 부각시키면서 순수하고 상쾌한 느낌의 싱글 플로럴이나 달콤하고 귀여운 프루티 계열의 향이 제격이다.

▶추천 향수:만다리나 덕 핑크, 겐조 아무르, 구찌 엔비, 랑방 잔느, 버버리 브리트 쉬어 등.

★크고 통통한 체형:시원한 시프레&시트러스 계열의 블루 향

덩치가 커 둔해 보일 수 있지만 키가 크기 때문에 시원스럽고 당당한 느낌을 준다. 이런 장점을 살려 매력적인 이미지로 연출하는 것이 스타일의 핵심. 조용하면서도 격조 있는 성숙한 여성미가 감도는 개성적인 향조의 시프레 계열이나 신선하고 상큼하며 가벼운 느낌을 주는 시트러스 계열의 향, 상쾌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는 아쿠아 계열의 향이 적당하다.

▶추천 향수:게스 우먼, 불가리 옴니아 그린 제이드, 다비도프 쿨워터 우먼, 미스 디올 쉐리 등.
 
★작고 통통한 체형:신선하고 싱싱한 우디&스파이시 계열의 그린 향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분위기를 잘못 살리면 뚱뚱하고 무디게 보일 수도 있다. 이런 체형의 여성은 무거운 느낌을 지워주는 신선하고 싱싱한 분위기의 향을 선택한다.

▶추천 향수:모스키노 퍼니, 페라가모 인칸토 참, 블루마린 블루, Ck one, 쇼메로 우먼, 시크릿 위시 등.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